콜라와 과자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 서민 물가를 위협하고 있다.
19일 소비자단체협의회가 원가 대비 제품 가격을 분석해보니 지난해 3분기 코카콜라의 출고가는 전분기보다 31.5%가 올랐다. 펩시콜라는 같은 기간 값이 7% 뛰었다.
코카콜라는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출고가를 41.9%나 높였다.
코카콜라 수입원인 LG생활건강은 콜라의 가격 상승 요인을 원자재 상승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코카콜라의 원자재인 원액과 당분류 값이 지난해 3분기에 3.3~4.5% 내렸다며 이런 주장을 일축했다.
지난해 3분기에 롯데제과 12개, 해태제과 4개, 크라운제과 9개, 오리온 2개 제품의 가격이 올랐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가격 상승폭은 25%나 된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기업들이 제품 인상 시 생활 물가 및 원자재 가격 등을 반영해 합리적으로 소비자 가격을 책정해야 한다”면서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소비자와 함께 성장한다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19일 소비자단체협의회가 원가 대비 제품 가격을 분석해보니 지난해 3분기 코카콜라의 출고가는 전분기보다 31.5%가 올랐다. 펩시콜라는 같은 기간 값이 7% 뛰었다.
코카콜라는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출고가를 41.9%나 높였다.
코카콜라 수입원인 LG생활건강은 콜라의 가격 상승 요인을 원자재 상승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코카콜라의 원자재인 원액과 당분류 값이 지난해 3분기에 3.3~4.5% 내렸다며 이런 주장을 일축했다.
지난해 3분기에 롯데제과 12개, 해태제과 4개, 크라운제과 9개, 오리온 2개 제품의 가격이 올랐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가격 상승폭은 25%나 된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기업들이 제품 인상 시 생활 물가 및 원자재 가격 등을 반영해 합리적으로 소비자 가격을 책정해야 한다”면서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소비자와 함께 성장한다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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