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지난 1∼2월 항공특송 물량이 34만1천454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28만3천370건)보다 20.5%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활동이 늘면서 국제특송 물량도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CJ대한통운 해외법인별 국제특송 물량은 미국 법인이 전체의 87%로 가장 많았다. 홍콩(8.4%), 중국(2%), 싱가포르(2%), 독일(0.6%)이 뒤를 이었다.
품목별로는 유아용품·의류(30%), 가방·지갑 등 잡화류(28%), 커피·초콜릿 등 식품류(14%), 전자제품(11%) 순이었다.
해외특송 물량 가운데 수도권 배송화물이 70%에 달해 해외 온라인 구매에 나서는 주 고객층이 서울·수도권 거주 20∼30대 여성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매년 연말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영향으로 해외특송 물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면서 “특히 작년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아마존이 진행한 ‘무료배송 프로모션’ 등으로 특송물량이 많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최근 소비자들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활동이 늘면서 국제특송 물량도 덩달아 증가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지난해 CJ대한통운 해외법인별 국제특송 물량은 미국 법인이 전체의 87%로 가장 많았다. 홍콩(8.4%), 중국(2%), 싱가포르(2%), 독일(0.6%)이 뒤를 이었다.
품목별로는 유아용품·의류(30%), 가방·지갑 등 잡화류(28%), 커피·초콜릿 등 식품류(14%), 전자제품(11%) 순이었다.
해외특송 물량 가운데 수도권 배송화물이 70%에 달해 해외 온라인 구매에 나서는 주 고객층이 서울·수도권 거주 20∼30대 여성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매년 연말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영향으로 해외특송 물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면서 “특히 작년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아마존이 진행한 ‘무료배송 프로모션’ 등으로 특송물량이 많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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