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브랜드, 미생·넥센·러버덕”

“10월의 브랜드, 미생·넥센·러버덕”

입력 2014-11-07 00:00
수정 2014-11-07 18: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10월의 브랜드로 뽑힌 드라마 ‘미생’, 야구팀 ‘넥센 히어로즈’.
10월의 브랜드로 뽑힌 드라마 ‘미생’, 야구팀 ‘넥센 히어로즈’.
한국소비자포럼은 ‘10월의 브랜드’로 드라마 ‘미생’, 야구팀 ‘넥센 히어로즈’, 초대형 오리인형 ‘러버덕’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미생은 직장인의 모습을 사실감 있게 그려 대중의 공감대를 형성했고, 넥센은 수년간 꼴찌팀에서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강팀으로 성장했으며, 러버덕은 대중에게 힐링 메시지를 전해 선정했다고 소비자포럼은 설명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