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력, 빅데이터 바탕둔 창의적 아이템·플랫폼에서 찾아야”

“기업 경쟁력, 빅데이터 바탕둔 창의적 아이템·플랫폼에서 찾아야”

입력 2016-12-14 15:56
업데이트 2016-12-14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 (주)매니아컨설팅그룹 김봉주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비전, 최근 주력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 (주)매니아컨설팅그룹 김봉주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비전, 최근 주력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마케팅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상품 판매의 루트도 과거와 다르게 다양해지고 소비자들 역시 구매에 있어서 오프라인에만 의존하던 과거와는 달리 점차 ‘똑똑한 구매’를 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판매자들은 정확한 소비자 조사 및 제품 분석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까지 고려한 세심한 컨설팅의 필요가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맞춤형 컨설팅을 표방하고 디지털마케팅을 중점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저비용고효과를 원하는 클라이언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철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에 나선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 (주)매니아컨설팅그룹 김봉주 대표가 ‘2016 ICT어워드 코리아’ VI/VX 디자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비전, 최근 주력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산업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김 대표는 “현재 광고주의 업종과 광고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미디어믹스를 제안하여 영세한 소상공인 광고주를 대상으로도 저비용 고효과의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며 “광고주의 여건에 부합하는 최상의 퀄리티를 선사하는 이타적인 마케팅 전략을 지향하고, 오프라인 영역인 방송과 협찬광고를 온라인광고 영역과 결합시켜 새로운 광고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수상에 더욱 의미를 더한 것 같아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해당업체는 광고 서비스 외에 사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활발한 제휴활동과 폭넓은 연구개발 인프라로 시대 흐름에 맞는 전문광고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고자 꾸준히 투자·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개발의 일환으로 최근 해당업체에서는 ‘바로미터’라는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제작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다. ‘바로미터’는 현재 온라인에서 노출되고 있는 모든 영역에 대해 리스트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작업이 가능하다. 동시에 특정 키워드에 대한 월별 버즈량, 연관키워드, 랭킹 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경쟁업체에 대한 분석에도 용이하다. 향후에는 ‘바로미터’ 서비스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대형 SNS 시장에 적용해 시스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