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제주 말태반을 저온발효… ‘힘 솟구쳐’

[2017 우수기업 우수상품] 제주 말태반을 저온발효… ‘힘 솟구쳐’

입력 2017-01-19 16:14
업데이트 2017-01-19 2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신약, 데이플라센타

플라센타는 태반을 지칭하는 말로 펩타이드, 아미노산, 효소, 호르몬, 다당류, 레시틴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다.

태반을 발효하면 더 큰 효력을 발휘한다. 저온발효공정을 통해 생리활성 물질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발효에 의한 단백질과 생리활성물질의 저분자화로 인체 흡수성이 높아진다.

태반의 효능은 한의학과 약학계, 화장품 업계를 통해 널리 알려져 있다.

삼성신약 관계자는 “태반은 한의학에서 자하거라고 불리고 있으며 동의보감, 본초습유, 본초감옥에서는 자하거의 기능을 ‘기운과 영양이 부족하여 몹시 여윈 것과 허약하여 과로로 몸이 상한 것, 병이 위급해 사경에 이르렀더라도 한 번만 먹으면 하루 이틀은 더 살 수 있으니 여타의 금속과 초목에 비할 것이 아니다’라고 서술하고 있다”면서 “간 기능 개선 효과를 인정받은 태반은 시중에서 주로 피로회복제로 유통되고 있으며 플라센타 화장품은 주름 개선, 미백 효과의 기능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태반의 주요 생리활성물질은 열을 가할수록 영양성분이 파괴되고 추출 수율이 떨어진다. 삼성신약의 ‘데이플라센타’는 제주도 청정 말태반만을 사용해 저온발효 추출함으로써 생리활성물질의 생성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체내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발효공법으로 효능성을 증대했으며 방부제를 섞지 않은 순수 제주산 말태반으로만 만들어 효과를 높였다. 데이플라센타는 인기가 매우 높은 대표적인 말태반 제품이라는 게 삼성신약 측의 설명이다. (051)781-5030
2017-01-20 38면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