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새 기업광고… 터키 전통 ‘에브루 기법’ 접목

SK이노 새 기업광고… 터키 전통 ‘에브루 기법’ 접목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3-30 22:38
수정 2017-03-30 23: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SK이노베이션이 다음달 초 새로운 기업 홍보(PR) 광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터키 전통 예술인 ‘에브루 기법’을 활용한 것으로 터키 출신의 작가 기립 아이가 참여한다.

지난해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선보인 ‘혁신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시리즈의 후속 편이다. 에브루 기법은 금속제로 된 큰 그릇에 물을 담고 그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하면서 그림을 그린 후 종이를 덮어 전사(轉寫·복사)하는 기법이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4일 기립 아이와 함께 에브루 기법 시연회를 열기도 했다. 이 시연회에는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 의사를 밝힌 대학생 등 일반인 200여명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시연회 과정과 기립 아이의 질의응답 내용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하고 “소비자가 참여하는 광고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현재 페이스북에 올린 행사 영상은 1만 6000명 이상이 시청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국내 기업 광고에 처음 활용되는 에브루 기법을 통해 차별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3-31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