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공익광고 ‘씽크 디피컬트’ 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금상에

환경부 공익광고 ‘씽크 디피컬트’ 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금상에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17-04-02 22:08
수정 2017-04-02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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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가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제작한 공익광고 ‘어려운 것을 하거나, 더 쉬운 것을 하거나’(Think Difficult) 시리즈가 지난 1일 연세대 백양플라자에서 열린 ‘제24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 주최로 신문·잡지·TV·라디오·인터넷에 노출된 광고물을 평가해 매년 최고의 광고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Think Difficult 시리즈는 기후변화를 주제로 저탄소 실천 확산 및 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탄소 킬힐·컬링 헬멧·힙 스테이션·선팟·장바구니 에어 등 5편으로 제작됐다. 여성의 킬힐을 컵으로 사용하고, 해시계 원리를 이용해 온실가스 배출 없이 물을 데울 수 있는 선팟 등 대단한 노력이 아닌 작은 실천으로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캠페인이다.

독창적인 발상과 반전을 통해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생활습관을 유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환경부는 지난해 ‘쓰레기도 족보가 있다’ 시리즈로 대한민국광고 대상 등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하는 등 독창적 작품으로 공익광고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7-04-03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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