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RC
삼성화재 RC는 ‘리스크 컨설턴트’(Risk Consultant)의 약자로 고객에게 재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금융전문가를 말한다.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사람이 아닌,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인생의 위험으로부터 고객을 지키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화재 RC는 본인이 노력한 만큼 소득을 보상받는 시스템이다. 활동 기간이 길어질수록 기존 고객을 통한 소개 고객이 많아져 영업기반이 탄탄해지고, 역량이 뛰어날수록 차별화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다. 또한 보유 계약에 따른 인센티브, 축하금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지속적인 소득 창출이 가능하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얻는 활력도 오랜 시간 지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원동력 중의 하나다.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다는 점도 RC 직업의 장점이다.
삼성화재는 전문 RC로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보험이 생소한 사람도 생애설계(세금, 부동산, 의학, 보상 등) 컨설팅, 금융상품 전문과정 등 1년간의 교육을 통해 보험 전문가로 양성한다. 또한 사내보험전문대학(SSU), 성균관대와 연계한 삼성화재 MBA과정 등의 교육을 지원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09-29 3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