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석달 만에 가입자 3000만명 돌파 눈앞

‘디즈니 플러스’ 석달 만에 가입자 3000만명 돌파 눈앞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2-05 23:50
수정 2020-02-06 03: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디즈니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 세 달 만에 3000만 가입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와 AP 등 외신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날 진행된 2020년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디즈니 플러스의 유료 가입자가 2860만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 플러스는 출범 첫날에만 3개국에서 약 1000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하며 돌풍을 일으킨 뒤 꾸준히 가입자를 늘려 왔다. 1분기 유료 가입자당 월 평균수익은 5.56달러(약 6600원)로 집계됐다. 2024년까지 가입자 6000만~9000만명 유치를 겨냥했던 목표치도 상향 조정할 예정이다. 다음달 서유럽과 인도 시장에 진출하면서 ‘OTT 공룡’인 넷플릭스(가입자 1억 6700만명)를 계속 위협할 전망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2-0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