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토]케이씨모터스 리무진 생산에 3D 프린터 국내 최초 도입

[서울포토]케이씨모터스 리무진 생산에 3D 프린터 국내 최초 도입

정연호 기자
정연호 기자
입력 2020-04-08 15:25
수정 2020-04-08 16: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컨버젼 리무진의 칸막이 (사진 케이씨모터스 제공)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컨버젼 리무진의 칸막이 (사진 케이씨모터스 제공)
케이씨모터스(대표 최지선)가 자동차 제조에 3D프린터를 본격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케이씨모터스는 자사의 컨버전 리무진 브랜드인 노블클라쎄의 새로운 라인업에 국내최초로 3D 프린터로 제작한 부품을 일부 적용하여 생산할 예정이다. 컨버전 리무진은 다품종 소량생산의 대표적인 품목으로써 3D프린터의 도입을 통해 금형 투자비 절감이 가능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부품을 제작할 수 있어 3D프린터의 좋은 활용사례가 될 수 있다. 케이씨모터스 관계자는 자동차 제조분야 도입 초기인 만큼 3D프린터에 최적화된 설계기술과 적용 노하우를 축적하여 관련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이씨모터스가 도입한 3D프린터는 신도리코社의 대형 FDM 장비인 3DWOX 30X/50X모델로

자동차에 적용되는 대형 부품의 출력이 가능하도록 맞춤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케이씨모터스는 특별한 상황에 최적화된 차량을 빌려 타는 새로운 개념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으로 3D프린터를 활용한 부품을 개발하여 여행, 피크닉, 액티비티 등에 최적화된 차량을 모빌리티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주 4.5일 근무 당신의 생각은?
2025 대선의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일부 후보들이 공약으로 내건 주 4.5일 근무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OECD 국가 중 우리나라의 근로시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근로시간을 조정하겠다는 것인데 경제계는 난색을 표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주 4.5일 근무에 찬성한다.
주 4.5일 근무에 반대한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