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직원용 챗봇으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부문 수상

신한은행, 직원용 챗봇으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부문 수상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0-06-19 10:33
수정 2020-06-19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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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 사옥.
서울 태평로 신한은행 본점 사옥.
신한은행은 직원용 챗봇 인공지능(AI) 몰리 구축으로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업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기술·제품·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적 성과를 이룬 기업을 선정한다. 신한은행은 2017년 ‘디지털 창구 전 영업점 확대’, 2018년 ‘디지털 상담서비스 쏠깃’, 2019년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고도화’에 이어 올해도 상을 받았다.

AI몰리는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영업현장의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지능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챗봇과 대화를 통해 업무 처리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을 위한 업무 효율성 향상과 업무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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