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대 코인거래소서 ‘루나’ 매매 못한다…권도형은 새 루나 준비

5대 코인거래소서 ‘루나’ 매매 못한다…권도형은 새 루나 준비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5-26 09:44
업데이트 2022-05-26 09: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CEO). 야후파이낸스 유튜브 동영상 캡처
테라폼랩스 권도형 최고경영자(CEO). 야후파이낸스 유튜브 동영상 캡처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다음달 1일 오후 6시부터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LUNA)의 거래지원을 종료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고팍스, 업비트, 빗썸, 코빗에 이어 코인원까지 국내 주요 5대 거래소 모두가 루나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다.

코인원은 루나와 자매 스테이블 코인인 테라KRT(KRT)과 앵커 프로토콜(ANC), 미러프로토콜(MIR)에 대한 거래지원도 종료한다.

이들 종목의 출금은 다음달 16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코인원은 “지난 11일 루나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후 내부 정책에 따라 최대 2주의 개선 기간을 부여했으며, 최종 판단에 따라 거래지원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루나와 테라USD(UST)는 애플 엔지니어 출신인 권도형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가 발행하는 가상화폐다.

UST는 알고리즘에 따라 코인 1개당 가치가 1달러에 연동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 코인이다. KRT는 원화와 연동된다.
권도형(왼쪽)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와 루나 그래프.
권도형(왼쪽)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와 루나 그래프.
그러나 지난 7일부터 테라 시세가 1달러를 밑돌아 루나도 급락해 두 가상화폐 가격이 99.99% 이상 폭락하며 시장에 충격을 줬다.

그러나 테라는 25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terra_money)을 통해 “테라 2.0이 곧 온다”며 “테라 생태계는 압도적인 지지로 새로운 블록체인의 시작과 우리 커뮤니티의 보전을 요청하며 ‘제안 1623’을 통과시키기로 표결했다”고 밝혔다.

논란이 된 권 CEO가 추진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루나가 출시되는 것이다.

그러나 가상화폐 업계에선 테라의 회생 계획에 대해 여전히 회의적인 시각이 팽배하다고 CNBC는 전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루노의 비제이 아야 부사장은 “테라 프로젝트 전반에 대해 커다란 신뢰의 상실이 있었다”며 “이미 개발자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잘 확립된 플랫폼이 많다. 테라가 여기에서 성공해야 할 이유를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