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운송거부 나흘째....하이트진로 새 물류사 계약에도 “정상 수준 못 미쳐”

집단운송거부 나흘째....하이트진로 새 물류사 계약에도 “정상 수준 못 미쳐”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2-06-10 14:56
수정 2022-06-10 14: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민주노총 화물연대 소속 화물차주들의 파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류업체들이 제품 출하를 정상화하고자 새 물류사와 계약을 진행하는 등 파업 피해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총파업 돌입한 화물연대. 연합뉴스
총파업 돌입한 화물연대. 연합뉴스
10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이천·청주공장의 기존 화물운송 위탁사인 수양물류 외에 다른 업체와도 물류 계약을 맺었다. 새 물류회사 소속 화물차주들은 전날부터 이천공장 제품 운송 작업에 투입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화물연대 소속인 수양물류 화물차주들의 파업으로 제품 출고율이 평시의 38% 수준으로 떨어졌다”면서 “수양물류와 같은 조건으로 새 업체와 계약했으며 수양물류와의 계약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출고율을 계약 전보다 올랐지만 정상 수준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으로 알려졌다.

오비맥주 역시 대체 차량을 동원해 출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오비맥주의 물류 위탁사 소속 화물차주 대다수가 파업에 참여하면서 이천·청주·광주공장 3곳의 맥주 출하량은 평소의 5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임시 화물차량을 최대한 많이 섭외해 출고율을 평시의 50%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