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방비즈클럽, LIG넥스원과 비즈니스 기술교류회 개최

대전국방비즈클럽, LIG넥스원과 비즈니스 기술교류회 개최

입력 2022-11-29 14:34
업데이트 2022-11-29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는 대전 국방벤처기업과 방산대기업간 협력 및 네트워킹을 위한 비즈니스 기술교류회를 LIG넥스원과 총 2차례에 걸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9일 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한화(종합연구소), 현대로템, LIG넥스원에 이어 올해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 한화시스템, 한화(종합연구소)와의 비즈니스 기술교류회를 열었다. 협회는 LIG넥스원과 2번의 기술교류회를 가지며 총 5차례에 걸친 올해 대전국방비즈클럽 기술교류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LIG넥스원 비즈니스 기술교류회에서는 합성데이터, 시뮬레이션 정밀소재 등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지역국방기업들을 만나 협업가능성을 논의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됐다.

방산대기업의 기업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참여기업의 기술경쟁력 등에 대한 발표가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기업별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국방산업에 진입하려는 기업의 방향성을 같이 논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기약하기도 하는 등 심도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제공
대전국방비즈클럽 기술교류회에서는 참여기업간 교류뿐만이 아니라 국방벤처기업이 더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협력사업을 위한 군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협회 담당자는 “올해 LIG넥스원 비즈니스 기술교류회까지 총 5차례 개최하면서 방산대기업과 지역기업간 협업을 위한 가능성을 엿보았고 작년에 개최된 기술교류회를 통해 실제 개발협력이 진행 중인 기업도 있다”며 “앞으로도 다른 방산대기업 뿐만 아닌 군관련 기관과의 세미나, 포럼 등 대전 국방벤처기업의 지속적인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