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디어마이히어로’ 캠페인, 올해의광고상 그랑프리

이노션 ‘디어마이히어로’ 캠페인, 올해의광고상 그랑프리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3-03-29 15:11
업데이트 2023-03-29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소청소차 광고로 국제광고제 석권
이노션 올해의광고상 5개 부문 수상

이미지 확대
현대자동차 수소청소트럭이 나오는 이노션의 ‘디어마이히어로’ 한 장면. 이노션 제공
현대자동차 수소청소트럭이 나오는 이노션의 ‘디어마이히어로’ 한 장면.
이노션 제공
국제광고제에서 상을 쓸어담고 있는 이노션의 ‘디어마이히어로’ 캠페인이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광고상’ 최고 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노션은 이를 포함 총 5개 부문에서 올해의광고상을 받아 국내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디어마이히어로 캠페인은 현대자동차의 세계 최초 수소청소트럭이 등장하는 광고로 기존 내연기관 청소트럭의 한계를 극복하고 환경미화원 업무 환경을 개선시켜 소비자의 호평을 받았다. 최근 아시아 태평양 주요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그랑프리를, ‘애드페스트’에서 금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이노션은 이와함께 현대차의 ‘PET의 여정’ ‘아웃클래스 그랜저’로 각각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통합미디어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PET의 여정은 친환경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담은 홍보 영상으로, 해양 폐플라스틱병이 친환경 차량의 소재로 업사이클링되는 여정을 보여줬다. 아웃클래스 그랜저는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의 상품성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론칭 필름을 라이브 포토(움직이는 사진) 형식으로 선보였다.

한화그룹 ‘솔라비하이브:세상에서 가장 작은 기후행동가를 위한 집’, 현대차 ‘당신을 향한 모빌리티’ 캠페인은 각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과 TV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최근 해외 광고제 수상에 이어 국내를 대표하는 올해의광고상에서도 최고상을 포함, 최다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 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30회를 맞이한 올해의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 내 교수진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이 예선을 맡고, 학회 전체 회원 대상 온라인 본선 심사와 최종 심사 단계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