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쇼핑 ‘샵윈도’ 인기

네이버 모바일 쇼핑 ‘샵윈도’ 인기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5-14 17:46
수정 2015-05-14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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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하듯 ‘1대1 쇼핑’ 가격 깎는 재미는 덤

“머바우식탁과 어울리는 의자 좀 추천해 주세요. 집 전체는 흰색 톤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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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샵윈도의 1대1쇼핑톡.  네이버제공
네이버 샵윈도의 1대1쇼핑톡.
네이버제공


홍대 공방 에그스타는 지난 3개월간 매달 3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네이버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샵윈도’의 ‘1대1 쇼핑톡’ 공이 컸다. 1대1 쇼핑톡은 친구와 채팅하듯 고객과 대화할 수 있는 쇼핑 메신저다. 에그스타는 고객이 집을 직접 사진으로 찍어 톡으로 보내주면 집 분위기나 규모에 맞는 나무나 디자인 등을 꼼꼼히 추천해 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10평 남짓의 여성 의류 쇼핑몰 리틀마켓은 샵윈도를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1대1 쇼핑톡 주문으로만 월 매출 1억원을 찍으며 화제를 모았다. 손님이 원하면 다양한 각도의 코디 사진을 보내주고 체형이나 분위기에 맞는 소품도 추천해 준다. 리틀마켓은 부산에 있는 작은 보세 매장이지만 전국에 1만 2000명이 넘는 단골 손님들을 확보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을 모바일로 옮긴 네이버 샵윈도의 ‘1대1쇼핑톡’이 새로운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1대1 쇼핑톡은 제품 특성, 배송 방법 등 간단한 상품 문의뿐만 아니라 코디법, 트렌드,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등 상세한 질의 응답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온라인숍에서는 불가능했던 가격 협상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쇼핑의 묘미(?)를 고스란히 모바일로 옮겨 놓은 셈이다.

반응도 좋다. 지난해 1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뒤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샵윈도는 지난 3월 전월 대비 43%, 매출 거래 규모가 커졌다. 4월에도 전월 대비 거래량이 14% 늘었다. 최근에는 ‘콧대’ 높기로 유명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의 ‘솔리드옴므’, ‘죠셉’ 등 모두 23개의 프리미엄급 매장이 샵윈도에 입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5-15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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