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문제가 발생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의 교환 및 환불이 시작된 19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시민들이 사용 중이던 갤럭시노트7을 반납한 후 교환 및 환불 신청을 하고 있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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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이동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전격 교환을 시작한 지난 19일 2만명 이상이 갤럭시노트7을 교체했다. 이후 하루 3만명을 넘겨 21일까지 10만명 이상이 스마트폰을 바꿔갔다.
그동안 개통 취소는 약 1만 8000명에 그쳤다.
삼성전자는 교환 프로그램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첫날인 19일 갤럭시노트7 10만대를 이통 3사 대리점 등 유통 채널에 공급했고, 매일 5만∼6만대를 추가 공급해왔다.
삼성전자는 오는 25일까지 총 40만대의 교환 제품 공급을 마무리하고, 28일부터 정상 판매를 재개할 방침이다.
예약 구매자 중 아직 단말기를 받지 못한 소비자는 오는 26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노트7 개통 취소가 예상보다 낮은 4%대에 불과해 판매 재개 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며 “아이폰7 결함 이슈 등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교환 제품 수급이 비교적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며 “이용자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 가능한 한 빨리 기존 갤럭시노트7을 교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