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리얼글래스’ 세계 첫선
SKT ‘오큘러스 고’ 들여와 국내 판매
KT ‘슈퍼 VR’ 쓰면 공연장 현장 체험
사용성 개선 안 돼 콘텐츠 확산 걸림돌

LG유플러스가 세계 최초로 내놓은 5G 기반 소비자용 ‘AR글래스’. LG유플러스 제공
17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가장 공격적인 VR·AR 디바이스 전략을 보여 주는 곳은 LG유플러스다. 지난 11일 5G 기반의 소비자용 AR 글래스로는 세계 최초인 ‘유플러스 리얼글래스’를 공개했다. 안경 같은 AR 글래스를 쓰면 눈앞에 최대 100인치가량의 화면이 뜬다. 이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다. 무게도 88g으로 가벼워 착용감이 좋다. 현재는 스마트폰 앱을 빔 프로젝터처럼 현실 배경에 띄워 주는 수준이지만 향후 각자 다른 위치에 있는 사용자가 안경을 통해 하나의 ‘가상회의실’에 모이도록 하는 서비스 등이 나올 예정이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내놓은 ‘AR동물원’. 증강현실로 구현된 웰시코기가 스마트폰 화면으로 비춘 현실세계에 등장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KT 제공
모델이 KT의 ‘슈퍼VR’ 디바이스를 착용하고 눈앞 가상현실에 나타난 집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KT 제공
KT 제공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8-18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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