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싼타페(SM) 차량의 부품에 녹이 슬어 안전사고가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자동차는 부품이 부식될 위험이 있는 차량에 대해 1년간 무상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싼타페(SM) 차량의 부품인 ‘트레일링 암’이 심하게 부식됐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한 결과, 일부 차량에서 트레일링 암이 녹슬어 내구성이 떨어지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레일링 암이란 한쪽은 자동차 프레임에, 다른 한쪽은 현가장치(서스페션)에 연결된 부품으로 자동차가 방향을 바꿀 때 차체의 기울기만큼 바퀴도 기울어지도록 해 비틀림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원은 2000년 12월 1일~2003년 1월 27일 사이에 생산된 싼타페(SM) 차량의 트레일링 암에 2개의 작은 구멍이 있어서 겨울철 빙판길을 막기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이나 이물질 등이 구멍으로 들어갔다가 배출되지 못해 녹이 슨 것으로 추정했다. 현대자동차는 이 기간에 생산된 싼타페(SM) 13만 1417대를 대상으로 트레일링 암에 부식을 막는 도료를 발라주거나 부품을 교환해 주기로 했다. 문의 현대자동차 고객센터(080-600-6000).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싼타페(SM) 차량의 부품인 ‘트레일링 암’이 심하게 부식됐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한 결과, 일부 차량에서 트레일링 암이 녹슬어 내구성이 떨어지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레일링 암이란 한쪽은 자동차 프레임에, 다른 한쪽은 현가장치(서스페션)에 연결된 부품으로 자동차가 방향을 바꿀 때 차체의 기울기만큼 바퀴도 기울어지도록 해 비틀림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원은 2000년 12월 1일~2003년 1월 27일 사이에 생산된 싼타페(SM) 차량의 트레일링 암에 2개의 작은 구멍이 있어서 겨울철 빙판길을 막기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이나 이물질 등이 구멍으로 들어갔다가 배출되지 못해 녹이 슨 것으로 추정했다. 현대자동차는 이 기간에 생산된 싼타페(SM) 13만 1417대를 대상으로 트레일링 암에 부식을 막는 도료를 발라주거나 부품을 교환해 주기로 했다. 문의 현대자동차 고객센터(080-600-6000).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4-06-21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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