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첫 고급 SUV ‘GV80 콘셉트’ 뉴욕에 떴다

제네시스 첫 고급 SUV ‘GV80 콘셉트’ 뉴욕에 떴다

김휘만 기자
입력 2017-04-13 11:11
수정 2017-04-13 11:1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수소연료전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 콘셉트’가 2017 뉴욕 국제 오토쇼(뉴욕모터쇼)에서 12일(현지시간) 처음 공개됐다.



‘GV80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고급 SUV로 향후 고급 SUV시장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차는 수소연료와 전기 충전이 모두 가능한 친환경 플러그인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동력으로 사용하며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다이아몬드 모양의 매쉬 그릴,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슬림 쿼드 램프가 장착됐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V80 콘셉트는 실용성을 갖추면서도 우아함을 동시에 지닌 모델로, 당당하고 동적인 외관과 첨단기술이 적용된 실내공간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인테리어는 ‘다기능 컨트롤러’를 통해 직관적인 제어시스템을 구현했다. 운전자와 승객이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한 22인치 곡면 스크린이 탑재됐다.

이 차의 양산 시점은 2019년으로 예상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