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기술로 선글라스 써볼까… 확 달라진 롯데 온라인면세점

AR 기술로 선글라스 써볼까… 확 달라진 롯데 온라인면세점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7-27 22:28
업데이트 2021-07-28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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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텔링형 ‘콘텐츠 커머스’ 도입
쇼호스트가 실시간 면세품 판매 방송
VR 활용 화장품 가상체험 공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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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관계자가 27일 자사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 관계자가 27일 자사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글라스 가상 피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등 온라인 플랫폼(롯데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면세 업계 최초로 ‘콘텐츠 커머스’를 도입했다. 기존에 상품 할인가를 강조한 소개 화면에서 벗어나 콘텐츠 소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의 특성을 반영해 스토리 텔링형 매거진 형태로 변신했다.

‘라이브’ 페이지에서는 롯데면세점이 직접 선발한 쇼호스트가 실시간으로 면세품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가성비 좋은 화장품, 유아상품 등을 소개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인식한 뒤 가상으로 선글라스를 써 볼 수 있는 피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약 300여개 상품을 AR로 체험할 수 있고 협업을 통해 서비스 대상을 늘릴 계획이다.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한 아모레 대표 제품인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가상 체험 공간도 선보였다. 모바일 화면에서 360도로 매장을 둘러볼 수 있고 전시된 상품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 확인은 물론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또 고객 개개인의 구매 상품과 평균 소비액, 선호 결제 수단 등을 분석해 소비 패턴에 맞는 상품과 제휴 혜택을 추천하는 ‘개인화 상품 추천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면서 초(超)개인화 시대로 가고 있다”면서 “고객 개개인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상품, 이벤트, 콘텐츠 등의 추천을 통해 보다 고도화된 면세점 쇼핑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07-28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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