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집중케어로 판매량 높인 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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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의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인 장집중케어 MPRO4와 장&피부 듀얼케어 MPRO4 등 MPRO4 2종의 누적판매량이 2억개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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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RO4는 hy의 기술력이 집약된 장 건강 특화 제품이다. ‘M’은 미생물과 생태계를 합친 용어인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장속 미생물과 그 정보를 뜻한다. ‘PRO’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줄임말이다. ‘4’는 제품에 함유된 특허 균주의 숫자다.
이 제품은 기획 단계부터 인체 적용 시험까지 4년여 연구 끝에 탄생했다. 2022년 리뉴얼을 통해 장내 생존율이 강한 특허 균주 ‘HY7715’를 추가 투입하고 기능성을 높였다. 제품명도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에서 지금의 브랜드로 변경했다.
MPRO4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대장 내부의 유익한 미생물에 의해 활용돼 미생물의 생육이나 활성을 촉진해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나타나게 하는 액상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는 점이다. 2종 모두 건강기능식품이며 유산균의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최대 3700㎎ 함유했다.
특히 장&피부 듀얼케어 MPRO4는 피부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HY7714는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확인됐다. 지난해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식품원료 승인으로 세계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2023-07-26 3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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