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디지털 혁신’ 가속화..똑똑하게 일한다

HDC현대산업개발, ‘디지털 혁신’ 가속화..똑똑하게 일한다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2-25 08:23
업데이트 2021-02-25 0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디지털 업무 환경을 이용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디지털 업무 환경을 이용해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이 업무 환경을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며 업무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올 초부터 노트북 중심으로 업무 환경을 바꾸고 다양한 사양의 노트북을 임직원 개인이 업무에 따라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를 위해 직원 개인별로 매년 35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해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노트북,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을 사서 쓰도록 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업무 공백을 줄이기 위해 화상회의도 적극 활용한다. 이동식 화상회의실 4곳을 새로 도입해 시범 운영하고 있다.

새로 출범시킨 스마트프리콘팀은 착공 이전 단계부터 설계와 시공, 원가 정보 등의 업무를 통합 관리하고 현장의 빌딩 정보 모델링(BIM) 업무를 지원하며 본사와 현장의 디지털화를 이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구현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유연하고 탄력적인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