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서 열린 세계 최대 섬유展 참석

조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시회에 참석해 부스를 찾는 고객과 직접 미팅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 전반을 관리·점검했다. 조 회장은 중국 의류 시장에서 이너웨어와 스포츠의류, 캐주얼의류 각 부문에서 1~2위를 달리는 브랜드 ‘마니폼’과 ‘안타’, ‘이션’을 만나 고객과의 동반성장 가치를 강조했다. 효성에 따르면 중국 의류산업 시장은 1조 7970억 위안(약 300조원) 규모로 연평균 5% 이상 성장하고 있다.
조 회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장에서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 맞춤 마케팅 활동 등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8-10-02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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