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BTS·마블 히어로 글로벌 시장 공략

넷마블, BTS·마블 히어로 글로벌 시장 공략

한재희 기자
입력 2020-08-26 19:34
수정 2020-08-27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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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이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내놓는 두 번째 게임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이미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내놓는 두 번째 게임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이미지.
넷마블 제공
넷마블이 하반기에 기대작을 대거 쏟아내며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에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게임은 미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마블’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다.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전투를 펼치는 방식인데 마블 IP를 활용한 만큼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의 두 번째 협업으로 주목을 받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도 출시가 임박했다. 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제작하는 방식이다.

넷마블의 대표 IP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2’는 4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넷마블의 첫 콘솔 게임인 ‘세븐나이츠: 타임 원더러’도 4분기에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된 ‘A3: 스틸얼라이브’는 하반기에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20-08-27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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