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맞춤 심리상담

롯데쇼핑, ‘코로나 블루’ 극복 위한 맞춤 심리상담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0-12-29 20:56
수정 2020-12-30 0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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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직원이 비대면으로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 직원이 비대면으로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여파로 겪는 우울증을 뜻하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심리상담 지원에 나섰다.

롯데쇼핑은 내년 1월 말까지 전 직원과 파트너사 직원을 대상으로 무료 심리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상담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한 뒤 50분간 정서, 가정, 대인관계 등 개인별 맞춤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이달 초 마음자가검진 실시를 위한 신청을 받아 현재 약 100명의 직원이 검진을 진행 중이다. 롯데쇼핑은 임직원 상담 수요가 증가하면서 내년 2월 초 마음자가검진 인원을 대폭 늘려 추가로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롯데쇼핑이 실시하는 우울증 인식 개선 캠페인 ‘리조이스’의 하나다. 2018년부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지난 9월에는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고객을 위한 리조이스 상담소를 열기도 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20-12-30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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