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이거 알아?] 족욕과 함께 즐기는 한방차 한잔의 여유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족욕과 함께 즐기는 한방차 한잔의 여유

입력 2020-10-29 18:04
수정 2020-10-30 02: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오랜 시간 우리 전통 의학의 역사를 이어온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서울약령시에는 한방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2018년 개관해 국내 한방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주인공입니다.

한의학박물관, 보제원(조선시대 무의탁 병자를 무료로 치료하던 구휼기관) 한방체험실, 야외 족욕체험 등의 각종 체험·문화 프로그램을 갖춘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잠시 운영을 축소하기도 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면서 지난 13일부터 다시 정상 운영을 하게 됐습니다.

재개관을 기념해 관람객이 한방 문화를 체험하며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생활 속 한방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센터의 다양한 한방체험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한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참가비 1만원을 지불하면 족욕, 보제원, 한방차 체험까지 센터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만원의 행복’ 패키지를 비롯해 족욕 체험을 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센터 내 한방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한방차 약초족욕’, 기혈차 티백, 약초족욕소금 등 간단한 한방용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한방공작소’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다음달 29일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방문 당일 안내데스크에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운치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에 들러 이색 체험도 즐기고 건강도 챙기는 건 어떨까요.

2020-10-30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