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이거 알아?] 에너지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공간

[우리 동네 이거 알아?] 에너지를 맘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공간

입력 2020-12-24 16:36
업데이트 2020-12-25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원구 미트업 센터

요즘 에너지가 넘치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정말 부족한 것 같네요. 초중고부터 대학교까지 전국에서 학교가 가장 많은 노원구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들이 많은데요. 지난달 문을 연 ‘미트업(Meet up) 센터’도 그중 하나랍니다.

월계2동 우체국 옆 인덕 지하보도를 활용해 청소년을 위한 문화 창작공간으로 꾸몄어요. 센터 이름도 지하공간의 특성을 살려 ‘밑에서 만나 성장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지하공간이지만 정말 아기자기해요. 상상UP, 퍼니UP, 뷰티UP, 소통UP 등 4개 공간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상상UP’ 공간은 청소년들의 무한한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곳으로 각종 영상편집과 유튜브 촬영이 가능하죠. 악기를 갖춘 밴드 연습실과 댄스실, 20석 규모의 미니극장이 있어요. ‘퍼니UP’ 공간은 휴식을 위한 놀이공간이에요. 다양한 장르의 만화책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북카페로 조성했답니다. 이용시간은 3시간으로 청소년 1000원, 성인 2000원의 요금을 받는다니 참고하세요. 외모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을 위한 ‘뷰티UP’ 공간은 사진 소품들과 파우더룸, 즉석 사진촬영기기, 코인노래방 등이 준비돼 있어요. 각종 소모임이나 동아리, 스터디 등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도 있어요. 미트업 센터 이용시간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일요일과 월요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네요. 청소년뿐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나 즐겨 찾는 열린 공간이어서 주민들의 만남의 장소로도 제격인 미트업 센터로 놀러 오세요~.

2020-12-25 29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