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캡처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캡처
평소 평점을 깐깐하게 주기로 유명한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영화 ‘범죄도시3’에 별점 3개를 줬다 갑론을박이 일자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동진은 11일 블로그에 “제가 특정 영화에 대해 좋게 평가한다면 그건 그 영화를 보고 나서 좋았기 때문”이라면서 “어떤 영화의 GV에서 해설 또는 진행을 맡거나 제가 출연하는 방송에서 인터뷰를 하거나 제 별점이 추천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은 편이라면 그건 그 영화를 제가 실제로 그렇게 좋게 평가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 영화(‘범죄도시3’)가 한국 영화나 특정 국가의 영화라서 그런 것이 아니다”라면서 “지금 상황에서 영화 산업을 걱정해서 그런 것이 아니다. 그리고 그 영화의 배우나 감독이 제가 출연하는 방송에 나와주셔서가 아니다. 그 영화와 관련돼 인터뷰를 하는 분들은 모두 다 제가 그 영화를 평론가로서 호평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동진은 ‘범죄도시3’에 대해 “기회가 생길 때마다 1점씩 또박또박 따내는 코미디”라는 평가를 하며 별점 5점 만점에 3점을 줬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이상용 감독이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 출연했기 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악플을 쏟아냈다.

이동진은 “영화가 좋다고 보기에 인터뷰를 하거나 GV를 하거나 평가가 좋은 것이지, 인터뷰 혹은 GV를 해야 하거나 다른 이득을 염두에 두고 있기에 그렇게 하는 게 아니다”라면서 “인터뷰와 GV 모두 응하는 경우보다 거절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이미 제가 다 해내기도 어려울 정도로 일과 제안이 많은 상황에서 금전적인 이유로 특정 영화에 대한 해설이나 인터뷰를 자청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 “제가 영화에 대한 식견이 짧아서 그 영화를 잘못 평가할 수는 있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언제나 사람에 따라 매우 주관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니 능력이 부족하다고 질책하는 말씀은 제가 달게 받아야 할 지적”이라면서도 “부끄러운 줄 알라는 도덕적 일갈만큼은 제가 받아들이기 어렵다. 그런 말씀은 타인에게 함부로 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