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한혜진’
유튜브 채널 ‘한혜진’
모델 한혜진이 모델 업계에서 발생하는 역차별에 분노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한혜진’에는 ‘벗는 게 익숙한 남자 모델들의 눈물 나는 캐스팅 비하인드. 모델 토크쇼 3탄 with 백준영, 안제민, 김승후, 김지호, 박제니’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한혜진은 남자 모델들과 토크쇼를 진행하며 모델이라는 직업의 특수성에 대해 생각을 밝혔다.

그는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병행했다는 남자 모델들의 이야기를 듣고 “사실 패션판은 우리 성별(여자)이 메이저다. 패션 판에선 사실 그렇다. 여자가 1년에 100가지 일을 한다면 남자는 30가지밖에 안 된다. 비율이 그렇다”고 말했다.

한혜진은 “후배들이 모델을 전업으로 하지 못하고 다른 사이드 일을 한다고 하면 그게 수입이랑 직결된 문제라는 거를 내가 잘 알기에 선배 입장에선 마음이 좀 그렇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 캐스팅에 대해 대화를 나누던 중 모델 백준영은 “최근 해외 캐스팅을 나갔는데 다 벗고 들어갔다. 근데 다 몸이 엄청나게 좋았다. 외국 잡지에 그런 몸들이 다 모여있었다”고 떠올렸다.

또 안제민은 “어느 브랜드에서 일을 하면 할 때마다 팬티를 준다. 그래서 일을 하러 들어갈 때 속옷과 가운 하나만 입고 들어간다. 피팅할 때 딱 대표님 앞으로 간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한혜진은 “정작 쇼에선 옷을 다 입고 나오지 않냐. 내가 남자 모델이라면 화가 날 것 같다”고 말했고, 그는 “하지만 익숙하다”는 남자 모델들의 대답에 “이게 역차별이다. 남자도 옷 갈아입는 모습을 굳이 보여줄 필요가 없다. 오픈된 곳에서 옷을 갈아입고 여자들은 신체적인 다른 점은 있지만 우린 커버 된 곳에서 안전하게 갈아입는다. 여자들은 절대 속옷 차림으로 캐스팅장에 서지 않는다”고 분노했다.

이에 더해 남자 모델들은 “파리 쇼장에 갔을 때 관객들이 퇴장을 백스테지이로 했다. 너무 리스펙이 없다는 느낌이었다”면서도 “이제 사람들 앞에서 옷을 입고 벗는 게 너무 익숙하다. 벗으라면 벗는 것이다”라고 프로다운 자세를 보여줬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