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푸른 바다 덮친 거대 모래폭풍…“실내에 머물라”(영상)

푸른 바다 덮친 거대 모래폭풍…“실내에 머물라”(영상)

윤예림, 신진호 기자
입력 2023-06-05 14:32
업데이트 2023-06-05 14: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럽과 러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가 모래 폭풍으로 뒤덮였다. 트위터
유럽과 러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가 모래 폭풍으로 뒤덮였다.
트위터
이집트에 모래 폭풍이 강타했다.

4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일 이집트 전역에 거대 모래 폭풍이 발생했다. 당시 이집트 기상청은 시민들에게 실내에 머물고 광고판 아래를 지나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혹시 나가게 될 경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요청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이 다수 게재됐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에서 촬영된 영상을 보면 붉은색 모래가 푸른 바다를 순식간에 뒤덮는다. 도로 한복판에도 모래 폭풍이 들이닥쳐 앞을 보기 힘들 정도였다.
도로 한복판에도 모래 폭풍이 들이닥쳤다. 트위터
도로 한복판에도 모래 폭풍이 들이닥쳤다.
트위터
지난 1일에는 수도 카이로를 휩쓴 모래 폭풍의 영향으로 광고판이 무너져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고 BBC는 전했다.

매년 봄에서 초여름 사이 이집트에는 사막 지역에서 불어오는 거대한 모래 폭풍이 지나간다. 지난 3월에는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던 화물선 에버기븐호가 모래 폭풍에 떠밀려 좌초하면서 600억 달러(약 75조 9000억원)어치의 물동량이 엿새 동안 오도 가도 못했다.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에서 촬영된 영상. 붉은색 모래가 푸른 바다를 뒤덮었다. 트위터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에서 촬영된 영상. 붉은색 모래가 푸른 바다를 뒤덮었다.
트위터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가 모래 폭풍으로 뒤덮였다. 트위터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최단 무역항로 수에즈 운하가 모래 폭풍으로 뒤덮였다.
트위터


윤예림 인턴기자·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