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캄보디아서 숨진 채 발견된 韓 여성BJ…외교부 “긴급 대응 중”

캄보디아서 숨진 채 발견된 韓 여성BJ…외교부 “긴급 대응 중”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6-11 20:43
업데이트 2023-06-11 2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최근 캄보디아에서 30대 한국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외교부는 “유족에게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11일 라스메이캄푸치아 등 현지 매체와 소식통에 따르면 지난 6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시신은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져 있었다. 이 여성은 캄보디아를 여행 중이던 인터넷방송 진행자(BJ) A씨로 알려졌다.

캄보디아 경찰은 시신을 유기한 혐의 등으로 30대 중국인 부부를 검거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지난 4일 A씨가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던 중 발작을 일으켜 사망했다고 진술했다. 이들은 A씨의 시신을 차에 실어 옮긴 뒤 유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A씨는 이달 2일 캄보디아로 들어온 뒤 이틀 후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을 요구한 한인은 “현지 언론과 대사관에서 흘러나오는 내용을 종합하면 A씨가 살해되지는 않은 것 같다”면서 “그러나 얼굴이 심하게 부은 채로 발견돼 폭행을 당했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고 전했다.

A씨의 유족은 이날 캄보디아 현지에 도착했다.

주캄보디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장례 절차 등을 위해 유족에게 영사 조력을 최대한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현지 경찰이 수사 내용을 공유해주면 본국 경찰청과 외교부로 즉각 보고하면서 긴급히 대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캄보디아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부검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시신 부검 여부는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