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11주 1위’ 트렌드 코리아, 흔한남매에 1위 내줘

[베스트셀러] ‘11주 1위’ 트렌드 코리아, 흔한남매에 1위 내줘

이슬기 기자
입력 2020-01-17 11:37
수정 2020-01-17 11: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흔한남매 3
흔한남매 3
지난해 10월 발매 이후 줄곧 1위를 지켰던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이 ‘흔한 남매’의 새로운 시리즈에 1위를 내줬다.

교보문고가 17일 발표한 1월 둘째 주 온·오프라인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화로 그린 ‘흔한남매 3’이 출간과 동시에 1위로 진입했다. ‘트렌드 코리아 2020’은 1계단 하락한 2위를 기록했다.

흔한남매는 유머러스한 콘텐츠로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구독자수 162만명을 돌파, 새로운 시리즈를 출간 할 때마다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앤디 그리피스의 그림책 ‘117층 나무집’도 출간과 함께 종합 10위로 진입해 눈길을 끈다. ‘13층 나무 집’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어린이 독자 팬덤이 부모 독자의 구매력으로 연결, 40대 독자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았다.

1. 흔한남매 3 (흔한남매·아이세움)

2. 트렌드 코리아 2020 (김난도·미래의창)

3.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키더·위즈덤하우스)

4.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글배우·강한별)

5.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제로편 (채사장·웨일북)

6. 에이트 (이지성·차이정원)

7. 팩트풀니스 (한스 로슬링 등·김영사)

8.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9. 데미안 (헤르만 헤세·더스토리)

10. 117층 나무집 (앤디 그리피스·시공주니어)

이슬기 기자 seulgi@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