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의 14개 전시관이 스마트폰 속으로!

여수세계박람회의 14개 전시관이 스마트폰 속으로!

입력 2010-11-26 00:00
업데이트 2010-11-26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수세계박람회와 SK텔레콤의 ‘스마트투어 이벤트’에 뜨거운 반응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위원장 강동석)는 지난 8일부터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여수박람회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마트폰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1년 6개월 앞으로 다가온 여수세계박람회의 전시관 조감도를 제공하면서 ‘여수박람회의 보물을 찾아라!’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빅오 조감도
빅오 조감도
이미지 확대
한국관 조감도
한국관 조감도


 전시관 조감도가 TV나 신문이 아니라 대표적인 뉴미디어 채널인 스마트폰을 통해 공개되면서 첨단 IT 기술이 전시되는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이동통신사인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젊은 세대들을 공략하면서 뉴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 홍보 기법을 선보였다는 평가다.

 지난 8일부터 진행된 ‘여수박람회 원정대’ 이벤트는 SK텔레콤 T-스토어에서 여행 정보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투어’를 다운받아 구동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여수세계박람회 전시관의 아이콘을 각각 클릭하고, 세부 정보를 확인하면 이벤트에 응모되는 새로운 방식의 이벤트이다. 경품으로는 여행상품권 30만원(2명), 미니 벨로 자전거 (5명), 스타벅스 키프티콘 (50명)이 주어진다.
이미지 확대


 조직위는 또 여수세계박람회 공식 트위터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여수박람회 현장 인증샷을 트위터로 날려라!’가 그것. 여수박람회 홍보관 및 박람회 건설 현장을 배경으로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한 후, 여수박람회 트위터로 전송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우수 응모자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이 제공된다.
이미지 확대
 

 이번 이벤트 실시는 스마트폰과 트위터라는 새로운 채널에 익숙한 젊은 이용자 등 많은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트위터를 통해 이벤트 내용을 리트윗하면서 입소문이 퍼져 참여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벤트에 모두 참여했다는 대학생 남정은(22)씨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여수세계박람회 전시관을 미리 구경할 수 있어 좋았다.”며 “여수 여행 당시 방문했던 홍보관 사진도 응모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남 씨는 “이전까지는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젊은 세대들에게 익숙한 스마트폰과 트위터를 통해 직접 경험해보니 관심이 생기고 가깝게 느껴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젊은층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채널과 이벤트 기법이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했다.”면서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여수세계박람회가 국민 주도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바로가기  

 출처 :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