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관영 흔드는 한국당…나경원 “민주당 갈 수도 있다고 해”

김관영 흔드는 한국당…나경원 “민주당 갈 수도 있다고 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4-24 11:38
업데이트 2019-04-24 1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공수처법 철회를 촉구하는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2019.4.24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선거법·공수처법 철회를 촉구하는 규탄 발언을 하고 있다. 2019.4.24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추진에 제동을 걸기 위해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원내대표 회동에서 본인이 더불어민주당에 갈 수도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원내대표 회동에서 나눈 대화를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으로, 바른미래당 내부 균열을 증폭시켜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추진에 제동을 걸기 위한 목적으로 해석된다. 나 원내대표는 대화가 오간 원내대표 회동 시점이 언제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나 원내대표는 또 “김 원내대표가 회동에서 ‘바른미래당이 끝까지 갈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갈 수 없을 것 같다’고 답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가 패스트트랙 처리의 핵심 키를 쥐고 있는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을 고려하는 등 패스트트랙 추진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어 그의 당내 입지를 흔들겠다는 포석이다.

나 원내대표는 또 정의당에 대해선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반대하다가 갑자기 찬성을 했다. 찬성으로 돌아선 것을 보고 패스트트랙을 예감했다”며 “더 이상 밥그릇에 양심을 저버려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좌파연합 세력이 과반을 차지해 개헌 의석수를 확보한다면 헌법과 국가보안법이 어찌 될까 아찔하다”며 “내년 총선 이후에 독재의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상 사회주의 국가가 되고, 북한을 정식 국가로 인정하며, 연방제를 도입하고 대한민국을 북핵에 굴종시킬 것”이라며 “제일 먼저 국가보안법부터 없앨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나 원대대표의 의원총회 발언과 관련해 “말도 안 되는 소리고 저에 대한 모욕”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러면서 “나중에 내가 민주당에 갈 수도, 한국당에 갈 수도 있는데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소수세력을 위해 필요하다는 얘기를 한 적 있다”며 “그런데 그 얘기는 쏙 빼고, 민주당에 갈 수도 있다고 말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 원내대표를 모욕해 민주당 2중대처럼 얘기하는데 잘못됐다. 도에 지나친 발언이다”라며 “사람을 바보로 만들려는 의도다.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