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할리우드 대표 보수’ 이스트우드 “블룸버그가 최선”

‘할리우드 대표 보수’ 이스트우드 “블룸버그가 최선”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0-02-24 22:44
업데이트 2020-02-25 0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럼프 더 고상하게 행동했으면” 비판

이미지 확대
클린트 이스트우드. AP 연합뉴스
클린트 이스트우드.
AP 연합뉴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보수주의자 클린트 이스트우드(89)가 민주당 대선 주자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을 지지하는 발언을 했다.

이스트우드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블룸버그를 당선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 일 중 일부는 지지한다면서도 “(트럼프가) 트윗을 하고 사람들 이름을 부르며 낙인을 찍는 등의 행동을 하지 않고 더 고상하게 행동했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그가 그런 수준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스트우드는 이날 인터뷰에서 자신을 자유주의자라고 말하며 “미국 국내 정치가 너무 고약해졌다”고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이스트우드는 2016년 대선 때 트럼프를 지지했다. 당시 에스콰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누구에게 투표할 것인지 묻는 말에 “어려운 문제지만 트럼프를 택할 것”이라며 “힐러리가 오바마의 뒤를 따를 것이라고 선언했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2012년 대선 때는 공화당 전당대회에 깜짝 등장해 빈 의자를 갖다 놓고 당시 재선에 도전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거기에 앉아 있는 것처럼 설정하고 신랄한 비판을 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1986년엔 아예 공화당 소속으로 캘리포니아주 서부에 있는 인구 약 4000명의 소도시 카멜바이더 시장이 돼 2년 임기를 마치기도 했다.

오는 3월 3일 ‘슈퍼 화요일’부터 민주당 경선에 뛰어들 예정인 블룸버그 전 시장은 경선에서 진보 성향 후보들에 대한 중도 대안으로 자신을 내세우고 있다. 그는 민주당원이었지만 2001년 뉴욕시장 선거에선 공화당 후보로 나섰다. 2009년 무소속 후보로 3선에 성공했으며 2018년 민주당에 다시 입당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0-02-25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