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설교수와 다시 붙고 싶어” KCC와 계약 연장 라건아

“설교수와 다시 붙고 싶어” KCC와 계약 연장 라건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5-14 14:07
업데이트 2021-05-14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4년 5월까지 KBL 무대에

이미지 확대
라건아. KBL 제공
라건아. KBL 제공
귀화 농구 선수 라건아(32)가 3년 재계약한 전주 KCC에 우승컵을 안기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라건아는 14일 서울 강남 KBL센터에서 KCC와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라건아는 2024년 5월까지 KBL 무대를 누비게 됐다.

미국 출신으로 리카르도 라틀리프라는 이름으로 2012년 울산 현대모비스를 통해 KBL에 입성한 라건아는 현대모비스에서 3년, 서울 삼성에서 3년간 몸담으며 역대 최고 외국인 선수로 자리매김했고 2018년 1월 귀화한 뒤에는 특별 귀화선수 드래프트를 통해 현대모비스 유니폼을 다시 입었다. 2019년 11월 KCC로 트레이드된 라건아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 기간이 만료돼 다시 특별 귀화선수 드래프트를 거쳐야 했다. 그런데 이전에 세 팀이 경합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드래프트에 신청서를 낸 건 현 소속팀인 KCC 단 한 팀이었다. 이에 대해 라건아는 “섭섭한 마음은 있다”면서도 “새 시즌 나머지 9개 구단에 내 가치를 보여주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대학 시절부터 한 나라에서, 한 리그에서 오래 선수 생활을 하고 싶었는데 한국에 처음 왔을 때부터 KBL이 좋았다”며 “한국에서 은퇴하고 싶다. KCC에 돌아갈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역대 외국인 선수 최다 우승(4회)과 외국인 선수 MVP 최다 수상(3회)에 빛나는 라건아는 “젊은 선수들이 지난 챔프전에서 경험을 쌓은 만큼 다음에는 플레이오프 및 챔프전 우승이 가능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랬다. 최근 챔프전에서 승부를 겨뤘던 제러드 설린저에 대해서는 “NBA 출신인 그와 겨뤄본 것 자체가 영광”이라면서 “설린저가 한국이 좋다며 돌아오겠다고 했다. 다시 맞붙을 그 날을 기다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