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정우 동생 생겼다…76세 김용건 “아이 책임질 것”(종합)

하정우 동생 생겼다…76세 김용건 “아이 책임질 것”(종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8-02 11:19
업데이트 2021-08-02 11: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9세 연하 연인 임신… 법적 분쟁
하정우·차현우 아버지 소식 응원

여자친구의 임신으로 법적 분쟁 중인 중견 배우 김용건(76)이 연인과 아이 모두를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2일 연예매체 디스패치에 따르면 김용건과 2008년부터 13년 간 만나온 37세 여성 A씨가 올 초 임신했고 김용건이 출산을 반대하자 지난 24일 A씨가 김용건을 낙태 강요 미수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했다.

김용건과 A씨는 39세라는 나이 차이에도 오랜 기간 서로를 도와주는 관계로 지내왔으며, A씨는 “김용건의 행동이 이기적이고 무책임하다”며 고소 경위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출산 반대 입장을 밝혔던 김용건도 A씨의 의견을 받아들여 A씨의 출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나 김용건과 A씨의 갈등의 골이 깊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건은 1967년 배우로 데뷔했고 배우 하정우와 차현우 등 2남을 두고 있다. A씨 측 법률대리인 법부법인 광야 선종문 변호사는 “24살에 김용건 씨를 만나 37살에 임신을 한 것이다. 책임감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30년 넘게 초상화에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해온 중견 화가 이원희가 그린 배우 김용건(오른쪽)·하정우 부자 초상화. 11일부터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원희의 개인전 ’더 클래식’(The Classic)전에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장, 재계 회장 등 유명 인사의 초상화 유화 50여 점과 크로키 등 80여 점이 전시된다.  가나아트센터 제공
30년 넘게 초상화에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해온 중견 화가 이원희가 그린 배우 김용건(오른쪽)·하정우 부자 초상화. 11일부터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원희의 개인전 ’더 클래식’(The Classic)전에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장, 재계 회장 등 유명 인사의 초상화 유화 50여 점과 크로키 등 80여 점이 전시된다.
가나아트센터 제공
김용건 측은 “5월 말부터 고소인 A씨에게 출산 지원과 양육 책임의 뜻을 전했다. 그럼에도 고소가 진행된 건 마음의 상처가 그만큼 깊었다는 것”이라며 “김용건씨는 상대방이 고소할 정도로 마음의 상처가 깊었다는 점에서 안타까워하고 있다. 아이와 엄마를 위해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아들들에게 5월에 말씀을 하셨는데 오히려 ‘대단한 일이다’, ‘축복할 일이다’라고 적극 찬성을 했고, 이에 용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하정우 측은 “아버지의 사생활 영역에 대해서는 전혀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