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외 동전도 환전 OK!…서울관광재단 ‘동전환전소’ 운영

해외 동전도 환전 OK!…서울관광재단 ‘동전환전소’ 운영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1-08-02 16:12
업데이트 2021-08-02 16: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관광재단 외화 동전 환전 서비스 시작

이미지 확대
서울관광플라자에 설치된 외화 동전 환전 키오스크.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플라자에 설치된 외화 동전 환전 키오스크. 서울관광재단 제공.
외국 동전은 계륵같은 존재다. 환전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환전이 어려워 집안에 쌓아둔 외화 동전이 전국에 4775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 이제 소장용으로 쓰이지 않은 외국 동전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일 ‘동전환전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 청계천로 삼일빌딩 내 서울관광플라자 1층 관광정보센터에 설치된 무인 동전환전소를 통해 누구나 쉽게 소액 외화를 환전할 수 있다. ‘동전환전소’는 ‘2021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프로젝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체인지 포인트(이동현 대표)의 기획 상품이다. 종전부터 알음알음 운영되던 것을 이번에 서울관광재단과 손잡고 사업영역을 확대시켰다. 서울관광재단은 추후 방문객 호응도와 활용도 등을 고려해 확장 설치를 검토할 방침이다.

‘동전환전소’에선 16개국 91종의 동전을 환전할 수 있다. “서로 다른 여러 국가의 동전을 한 번에 환전할 수 있고, 수수료율은 시중 은행보다 저렴한 약 35%부터 책정됐다”고 서울관광재단 측은 밝혔다. 이용방법은 모바일앱 ‘동전환전소’를 통해 보유 동전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서울관광플라자에 설치된 동전환전소 키오스크를 방문해 동전환전소 봉투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한 다음, 봉투에 16개국 외화동전과 지폐를 넣고 키오스크에 투입하면 된다. 환전된 금액은 등록한 계좌로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입금된다.

서울관광재단의 이혜진 스마트관광팀장은 “다양한 서울 관광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스타트업에게는 사업 홍보와 확장의 계기가 되고 시민들에겐 진화된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