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측 “조·박 동석자 특정캠프 소속” 고발… 홍준표 반발

尹측 “조·박 동석자 특정캠프 소속” 고발… 홍준표 반발

강병철, 이근아 기자
입력 2021-09-14 20:28
업데이트 2021-09-15 0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강 후보 경선 과정 치열한 공방

동석자 거론 이필형 “일면식도 없다”
조성은 “이름조차 들어본 적 없는 분”
洪의원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 행태”

윤석열 전 검찰총장 고발 사주 의혹이 대선 경선과 맞물리며 국민의힘 양강 주자 간 싸움으로 번져 가고 있다. 고발 사주 의혹 제보에 홍준표 의원 캠프 관계자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14일 퍼지자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을 겨냥해 “못된 정치 행태”라며 반발했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캠프, 박지원 국정원장.조성은 씨 고발 기자회견
윤석열 캠프, 박지원 국정원장.조성은 씨 고발 기자회견 윤석열 국민캠프 정치공작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소속 박민식(가운데) 전 의원과 변호인들이 13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앞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박지원 국정원장과 조성은 씨 등을 국가정보원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하기 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9.13 연합뉴스
윤 전 총장 캠프는 전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제보자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성명불상 1인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했다. 캠프는 고발장에 성명불상 1인이 지난달 11일 조 전 부위원장과 박 원장의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회동에 동석했다며 ‘특정 선거캠프 소속’이라고 명시했다.

특히 고발장에는 “박 원장이 뉴스버스 기사 게재에 관해 조 전 부위원장, 성명불상 등과 공모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다”고 강조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상 특정 캠프가 고발 사주 의혹 제기에 가담했다는 주장을 펼친 것이다.

정치권에서는 이 동석자가 과거 국정원에서 근무했던 홍 의원 캠프의 이필형 조직본부장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왔다. 하지만 이 본부장은 이날 서울신문 통화에서 “조 전 부위원장이나 박 원장은 제가 아예 모르고 평생 만난 적이 없는 관계”라면서 “윤 전 총장 캠프에 (제보를) 전달하고 전달받은 사람들이 각색을 한 것 같다. 완전히 팩트 왜곡”이라고 주장했다.

윤 전 총장 캠프에서는 이 본부장 외에 같은 캠프의 다른 인물들을 지목하는 제보도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반면 조 전 부위원장과 박 원장은 동석자가 있었다는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조 전 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그분(이 본부장) 이름조차 들어본 적 없다”면서 “저는 홍준표 대표님도 본 적이 없고, 대표님(박지원)은 홍 대표님을 존중하지만 썩 가까운 사이가 아닌 것으로 안다”고 썼다.
이미지 확대
토론회 참석해 답변하는 홍준표
토론회 참석해 답변하는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14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주최 홍준표 의원 초청 왁자지껄 토론회에 참석해 질의 답변을 하고 있다. 2021.9.14 국회사진취재단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고발 사주 사건에 마치 우리 측 캠프 인사가 관여된 듯이 거짓 소문이나 퍼뜨리고, 특정해 보라고 하니 기자들에게 취재해 보라고 역공작이나 한다”면서 “참 잘못 배운 못된 정치 행태”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누가 헛소문을 퍼뜨리고 있는지 다 알고 있다”면서 “그건 야당 내 암투가 아니라 본인과 진실의 충돌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그동안 윤 전 총장이 해명할 문제라며 당 차원 대응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여 왔다. 이런 가운데 의혹 제기에 홍 의원 캠프 인사가 연루돼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향후 경선 과정에서 이를 둘러싼 양강 후보 간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2021-09-15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