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갤러리 8만명 몰린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갤러리 8만명 몰린다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10-06 15:58
업데이트 2022-10-06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3일 강원도 원주 오크벨리C.C서 개막
3년만에 유관중 전환, 수도권 골프팬 기대
고진영,전인지 등 LPGA 투어 스타 총출동
“7만명 온 2019년 대회보다 티켓 판매 좋아”

이미지 확대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인 BMW레이디스 챔피언십이 올해 국내 개최 골프 대회 가운데 역대급 최고 흥행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됐다.

6일 BMW 코리아 측에 따르면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CC에서 열리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 8만명 이상의 갤러리가 찾아올 전망이다.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부터 무관중으로 골프 대회가 진행됐으나 지난 4월 방역 정책이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2번째 대회인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부터 갤러리 입장이 허용됐다. 이에 따라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도 3년 만에 유관중 대회를 치르게 됐다.

올해 지금까지 치러진 국내 대회 가운데 주최 측 비공식 집계 기준으로 지난 5월 열린 KLPGA 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3만 4100명의 갤러리를 끌어들이며 최다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BMW 레이디스 챕피언십의 갤러리 규모 전망치는 이를 두 배 이상 가볍게 뛰어넘는 규모다.

그동안 부산에서 대회를 열었던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올해부터 해마다 전국을 돌며 대회를 열기로 하고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다가 충정도에서도 가까운 원주로 장소를 옮겨 전국에서 더 많은 갤러리들이 현장을 찾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 8월 시작한 티켓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첫 대회 당시와 비교해봐도 초기 티켓 판매율이 가파르다”고 귀띔했다. BMW 레이디스 챕피언십은 2019년 당시 7만 394명의 갤러리가 운집하며 시작부터 LPGA 투어 중에서도 프리미엄 대회로 명성을 다졌다. 그러나 2020년에는 코로나로 대회가 취소됐고, 지난해엔 무관중 경기로 치러졌다.

국내에서 열리는 대회로는 최대 규모인 총상금 200만 달러(우승 상금 30만 달러)가 걸린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세계 1위에다 디펜딩 챔피언인 고진영, 올해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으로 메이저 3승째를 따낸 전인지 등을 포함해 LPGA 투어 CME 랭킹 상위 68명과 특별 초청선수 8명 등 모두 78명이 출전한다. 은퇴를 선언한 LPGA 투어 9승의 최나연도 포함됐다. 특히 올해는 대한골프협회(KGA)에서 추천하는 아마추어 선수 2명에게 출전권을 부여하며 골프 꿈나무 육성에도 앞장선다.

BMW 코리아 한상윤 대표는 “현장을 방문하시는 갤러리 분들이 국내 유일의 LPGA 대회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