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은경 전 질병청장, 분당서울대병원 취업…연봉 8000만원

정은경 전 질병청장, 분당서울대병원 취업…연봉 8000만원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10-07 14:02
업데이트 2022-10-07 15: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 연합뉴스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이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일하게 됐다.

7일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에 따르면 위원회는 전날 퇴직공직자 취업심사 결과에서 정 전 청장이 지난달 신청한 분당서울대병원 취업심사를 승인했다.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정 전 청장은 지난 4일부터 공공의료본부 감염병정책연구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정 전 청장은 이달부터 분당서울대병원 단기간특수전문직에 취업이 가능한지 판단해 달라고 요청했고, 공직자윤리위는 ‘취업승인’ 결정을 했다.

취업승인은 ‘퇴직 전’ 업무와 ‘재취업 후’ 업무의 관련성은 인정되지만, 법에서 정한 특별한 사유에 해당한다고 인정될 경우에 내려진다.

공직자윤리위는 정 전 청장의 재취업이 공직자윤리법 시행령이 정한 ‘취업하려는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자격증, 근무경력 또는 연구성과 등을 통해 그 전문성이 인정되는 경우’ 등에 해당한다고 보고 취업 승인을 결정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측은 “8월 8일부터 17일까지 채용공고를 냈고, 정 전 청장이 지원해 합격했다”면서 “감염병전문병원 설립 과정에서 자문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감염병정책연구위원은 분당서울대병원이 신설한 직책으로 알려졌다. 1년 계약직이지만 단시간 특수근무직으로 월 근로시간은 80시간, 연봉은 8000만원이다. 주 20시간 근로에 600만원의 월급을 받는 셈이다.

정 전 청장은 서울대 의대를 나와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장과 질병관리본부장을 거쳐 2020년 9월 차관급으로 승격한 질병관리청 초대 청장 자리에 올라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총괄지휘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