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월드컵 포르투갈전, 손흥민vs호날두 맞대결…‘이강인 선발’ 카드

월드컵 포르투갈전, 손흥민vs호날두 맞대결…‘이강인 선발’ 카드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2-12-02 23:29
업데이트 2022-12-02 2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6강 희망에 도전…‘손흥민vs호날두’ A매치는 처음

몸 푸는 손흥민
몸 푸는 손흥민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에 앞서 손흥민이 몸을 풀고 있다. 2022.12.2
연합뉴스
16강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축구가 포르투갈전에서 ‘이강인 선발’ 카드를 꺼내들었다. 손흥민(토트넘)은 ‘우상’으로 삼아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무적)와 첫 A매치 맞대결의 기회를 얻었다.

한국과 포르투갈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3차전을 1시간여 앞두고 발표된 한국의 출전 명단에 이강인(마요르카)의 이름도 포함됐다. 앞서 우루과이와 1차전(0-0 무), 가나와 2차전(2-3 패)에서 잇따라 후반 교체 투입된 이강인은 처음으로 월드컵 선발 출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강인을 선발 라인업에 넣은 것은 지난해 3월 한일전(0-3 패) 이후 처음이다.

가나전에서 한국 선수 최초 월드컵 멀티골의 주인공이 된 조규성이 2경기 연속 선발 출격하고 공격 2선 좌우에는 ‘에이스’ 손흥민(토트넘)과 이재성(마인츠)이 배치된다. 이강인이 섀도 스트라이커로 나서고, 황인범(올림피아코스)과 정우영(알사드)이 중원을 지킨다. 1, 2차전에서 잇따라 선발 출격한 김민재(나폴리)는 우루과이전에서 입은 부상으로 이날엔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포르투갈에서는 호날두가 선발로 출격해 손흥민과의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손흥민과 호날두는 프로 무대에서는 몇 차례 맞붙은 적이 있지만, A매치에서 대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호날두와 히카르두 오르타(브라가), 비티냐(파리 생제르맹)가 포르투갈의 공격을 맡고 미드필더로는 주앙 마리우(벤피카), 후벵 네베스(울버햄프턴), 마테우스 누느스(울버햄프턴)가 나선다.



김가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