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무수석 “안윤연대 잘못된 표현”… 안철수 공개 저격

정무수석 “안윤연대 잘못된 표현”… 안철수 공개 저격

이민영 기자
이민영, 손지은 기자
입력 2023-02-06 00:48
업데이트 2023-02-06 08: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安 “대통령실 선거 개입” 날세우자
李수석 “尹 리더십 흔드는 이야기”

이미지 확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대통령실·연합뉴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대통령실·연합뉴스
대통령실이 5일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공개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일 안 의원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을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한 데 이어 대통령실이 안 의원을 비판하고 나서면서 ‘제2의 나경원 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이날 오후 국회를 찾아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면담한 뒤 안 의원의 ‘안윤(안철수·윤석열) 연대’ 발언에 대해 “정말 잘못된 표현이다. 대통령과 후보가 어떻게 동격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냐”라고 직격했다. 이어 “대통령의 리더십을 흔드는 이야기이고, 대통령을 선거에 끌어들이려는 안 후보의 의도”라고 비판했다.

이 수석은 “안 후보가 대통령실이 선거운동에 개입하고 있다는 글을 올려서 제가 비대위원장을 만나러 왔다”며 “(안 후보가) 먼저 끌어들이지 않았나. 그런 거 하지 말라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비대위와 선관위는 소모적인 ‘윤심’(윤 대통령의 의중) 논쟁이 계속되지 않도록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라는 익명을 통해 특정 후보에게 윤심이 있다 없다는 기사가 나오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지금 벌어지고 있는 일들은 대통령실의 선거 개입이라는 정당민주주의의 근본을 훼손하는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이 수석은 “‘윤핵관’(윤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이라는 표현은 누가 썼나. 참 웃기는 얘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대선 때 썼다”며 “당원들끼리 그런 표현은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이 지난 3일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에서 “윤핵관의 지휘자는 장제원 의원으로 보고 있다”고 한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이민영·손지은 기자
2023-02-06 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