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 상권 살리기 팔 걷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기벤처부 장관 등과 지원 논의
구청 1층에 원스톱지원센터 가동
트라우마 극복 심리상담소 운영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에서 이태원 상인 지원 방안 관련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맨 오른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 오신환 서울시 정무부시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가 10·29 참사로 위축된 이태원 상권 살리기에 팔을 걷었다.

구는 지난 3일 이태원 현장 원스톱지원센터를 방문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과 간담회를 갖고 이태원 상인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간담회의 주요 논의 사항은 지난달 12일 상인 간담회에서 나온 애로·건의 사항에 대한 중간 점검과 향후 추진 방향 등이었다. 서울시 정무부시장, 용산세무서장, 이태원관광특구연합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이태원상권회복상품권이 잘 활용돼 이태원 상권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홍보에 힘쓰겠다”며 “정부 유관기관 사업 연계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구는 얼어붙은 이태원 상권을 살리기 위해 이태원상권회복상품권 100억원을 특별 발행했다. 상품권은 이태원 상권 내 주민들의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학원, 음식점, 병원, 약국, 편의점 등 2600여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용산구청 1층에 마련된 원스톱지원센터에는 중기부·용산구·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울신용보증재단 등 4개 기관이 합동 운영한다. 주요 업무는 ▲재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증 발급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상담 ▲관련 정부 정책자금에 대한 상담 등이다. 아울러 구는 이달 이태원 인근 지역 상인과 주민 트라우마 극복을 위해 이동 심리상담소를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며, 위치는 이태원관광특구홍보관(이태원로27가길 42) 3층이다. 이태원 인근 상인과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전문 인력이 정신·심리 평가 및 상담을 진행한다. 필요시 심리 안정을 위한 그룹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순천향대 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장진복 기자
2023-02-0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