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 여성 BJ, 캄보디아서 시신으로 발견… “중국인 부부 체포”

한국 여성 BJ, 캄보디아서 시신으로 발견… “중국인 부부 체포”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6-11 00:18
업데이트 2023-06-11 00: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병원 자료 이미지. 서울신문 DB
캄보디아에서 30대 한국인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 여성은 소셜미디어(SNS) 팔로워 25만명을 보유한 인터넷 방송 진행자(BJ)로 파악됐다.

10일 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난 6일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에서 30대 한국인 여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씨는 돗자리에 싸인 상태로 연못에 유기된 채 발견됐다고 일간 라스메이캄푸차 등 현지 매체는 전했다.

현지 경찰이 신원을 확인한 결과, 이 여성은 한국인 관광객 A씨였다.

현지 경찰은 A씨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현지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30대 중국인 부부를 체포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4일 병원을 방문한 A씨가 치료를 받다가 발작을 일으킨 뒤 사망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이들 부부가 숨진 A씨의 시신을 붉은색 돗자리로 감싸 자동차에 싣고 이동해 연못가에 유기한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 경찰은 현지 수사 당국에 철저한 수사를 요청한 상태다. 현재 부검 절차가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지난해 말까지 국내의 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에서 BJ로 활발하게 활동했으며, SNS 구독자가 25만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지난해 말 이후 해당 플랫폼에서 활동을 중단했고 이후 ‘BJ를 그만두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