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수원시 “성인 페스티벌 즉시 철회하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인 콘텐츠 제작업체 새달 개최
여성·시민단체 “성 상품화” 반발

경기 수원시에서 열릴 예정인 ‘성인 페스티벌’을 두고 여성 및 시민단체가 성 상품화라며 거세게 반발하는 가운데 수원시가 주최 측에 행사 취소를 촉구했다. 만약 철회하지 않을 경우 시 차원에서 움직이겠다고 예고했다.

수원시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성인 페스티벌 관련 대책 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대책 회의에서 “초등학교와 직선거리로 50m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성인 페스티벌을 연다는 사실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경찰과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과 협의해 강력하게 대처하겠다. 주최 측은 하루빨리 행사를 취소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이어 “행사를 철회하지 않는다면, 철회할 때까지 시민들과 함께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성인 콘텐츠 제작업체가 주최하는 성인 페스티벌 ‘2024 KXF The Fashion’은 다음 달 20일부터 이틀간 권선구 서둔동에 있는 민간 전시장인 ‘수원메쎄’에서 열릴 예정이다.

주최 측에 따르면 성인 인증을 거친 입장객이 입장료를 내고 행사에 참여하면 일본 성인 비디오(AV) 배우들의 사인을 받고 함께 사진 촬영 등을 하며 란제리 패션쇼를 관람할 수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 경기 광명시에서 열린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되레 성인문화를 건전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수원여성의전화 등 여성단체와 시민단체는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성인 페스티벌은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생각하는 성폭력”이라며 반발했다. 21일에는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행사 반대 글이 올라왔고 26일 기준 1만 6466명이 청원에 동의했다.


임태환 기자
2024-03-2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