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을 찾은 한 고객이 시범 운영 중인 엘봇에게 맛집을 추천받고 있다.
‘엘봇’은 ‘옴니채널 이용방법 안내’, ‘4개 국어 구사력을 갖춘 상담원’ 등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고에빅토르’, ‘베이크’, ‘옵스’ 등 본점에 위치한 유명 F&B 매장을 추천 및 안내하는 서비스는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맛집 추천과 매장 위치 안내는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의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픽업데스크’의 이용방법도 소개해 준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자리잡고 있는 ‘엘봇’ 시스템은 픽업데스크,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함께 옴니채널 존을 구성하고 있다. 성공적인 운영이 지속될 경우 올해 하반기 즈음에는 더욱 고도화된 3D 가상 피팅 서비스와 엘봇의 기능을 통해서 고객들은 약 10초에 5벌 이상의 옷을 입어 보고 모바일로 상품 주문 뒤 픽업데스크에서 찾아갈 수 있게 된다. 김명구 롯데백화점 옴니채널 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편리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업계 최초로 로봇 쇼핑도우미를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쇼핑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기 위해 ICT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노정민 인턴기자
2017-07-18 4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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