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EU 의장 등과 릴레이회담

李대통령, EU 의장 등과 릴레이회담

입력 2012-03-28 00:00
수정 2012-03-28 08: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北 장거리 로켓 저지 외교 계속

이명박 대통령은 28일 청와대에서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한 헤르만 반롬푀이 유럽연합(EU) 상임의장, 마리아노 라호이 스페인 총리 등과 연쇄 양자회담을 한다.

이 대통령은 먼저 반롬푀이 EU 의장과 조찬을 겸한 정상회담을 하고 공동회견을 통해 논의 사항을 발표한다.

두 정상은 회담에서 한-EU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이후 우호 관계가 증진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상호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이 세계 평화에 위협이 된다는 점에 공감하고 이를 중단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데 의견을 모을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이어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 라호이 스페인 총리, 응웬 떤 중 베트남 총리, 빅토르 야누코비치 우크라이나 대통령,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잇달아 만난다.

이 대통령은 이날 밤까지 이어지는 이들 5개국 정상과의 마라톤 연쇄 회담을 통해 북한 로켓 저지 외교를 계속하는 동시에 각국과의 경제ㆍ통상 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AI의 생성이미지는 창작인가 모방인가
오픈AI가 최근 출시한 ‘챗GPT-4o 이미지 제네레이션’ 모델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이미지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해당 모델은 특정 애니메이션 ‘화풍’을 자유롭게 적용한 결과물을 도출해내는 것이 큰 특징으로, 콘텐츠 원작자의 저작권을 어느 범위까지 보호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 AI가 학습을 통해 생성한 창작물이다
2. 저작권 침해 소지가 다분한 모방물이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