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용남 “당 정체성 위배행위는 유승민 아닌 이한구” 직격탄

與 김용남 “당 정체성 위배행위는 유승민 아닌 이한구” 직격탄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3-24 09:56
업데이트 2016-03-24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승민 의원 새누리 탈당 선언
유승민 의원 새누리 탈당 선언

유승민 의원이 총선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둔 23일 밤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김용남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을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김용남 의원은 24일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를 통해 유 의원의 탈당 및 무소속 출마에 대해 “선거에 출마하려는 개인으로서 참정권을 침해받고 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이한구 공천관리위원장이 유 의원을 겨냥해 “당의 정체성에 배치되는 인물”이라고 지목한 것과 관련, “새누리당의 정체성은 상식과 합리성에 바탕을 둔 정당”이라면서 “그런 측면에서는 상식과 합리성에 가장 많이 벗어나는, 당의 정체성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사람이 이한구 위원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새누리당에 실질적으로 많은 피해를 끼치는 해당행위를 한 사람은 유승민 의원이 아니라 오히려 이한구 위원장”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사태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이한구 위원장을 비롯한 공천위원회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유승민 의원이 오히려 최종 수혜자다, 이렇게 핍박 받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대권 주자의 반열에 오른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진행자가 질문하자 “유 의원 본인이 의도하진 않았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핫뉴스] 유승민 새누리 탈당선언 “어떤 권력도 국민을 이길 수 없다”(전문)

[핫뉴스] 한핏줄 다른당…당적 다른 형제·남매의 도전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